소셜데이팅 이츄, 소개팅 주선에 아이패드2까지 : 기업pr : 경제 : 뉴스 : 한겨레

최근 젊은 층들에게 많은 지지를 받으며 성장해가고 있는 소셜데이팅 서비스는 캐주얼한 만남을 위한 서비스답게 20~30대 젊은 층이 주사용자 층을 형성하고 있으며 부담 없는 비용과 참여방법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전문가들은 SNS가 생활 속에 자리잡으며 온라인을 통한 만남에 거부감이 줄어든 것과 빠르게 사람을 만날 수 있다는 점을 '소개팅앱'의 인기비결로 분석했다. 실제 요즘에 인기를 끌고 있는 소개팅앱은 신원보증 절차를 거치고 있다.

 

줌개팅은 대학생 익명 커뮤니티나 소셜 모임 업체 등에서 일회성 이벤트로 시작됐지만, 입소문을 타면서 꾸준히 인기를 얻었다. A 데이팅 앱 분야를 넘어 포괄적인 SNS 서비스로 확장할 계획이다. 이용자 대다수가 대기업 직장, 전문직 등에 재직 중인 경우가 많다. 이들을 위한 익명 커뮤니티 서비스 등으로 확장을 준비 중이다. 한국 시장에 국한되지 않고 아시아권 혹은 유럽이나 미국 등으로 서비스를 확장해나갈 예정이다. 가입 조건이 깐깐해 비교적 ‘좋은 사람(?)’이 많다고 소문이 자자하다.

 

연상녀 혹은 연하남에게 로망을 가지고 있는 싱글남녀들은 지금 바로 쿠거앤컵의 홈페이지()에 접속해 보자. 현재 10만명 가량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일정 기간 사용안할 시에는 바로 자동 휴면 계정으로 변경하여, 유령 계정의 비율을 확 내렸다고 한다. 보통 많은 여자들이 유머 있는 남자를 좋아한다고 하는데 '유머'는 10위로 겨우 턱걸이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최초 소개팅앱으로 알려진 '이음'의 가입자는 140만명, '정오의 데이트' 가입자는 200만명이다. 심사를 거쳐 가입된다는 '아만다' 역시 서비스 시작 1년 8개월만에 100만명 가입자를 확보한 것으로 유명하다. 재판부는 우선 김 씨의 명예훼손 혐의를 유죄로 인정하려면 김 씨가 시간적으로나 공간적으로 구체적인 사실관계에 대한 진술을 했어야 하고, 그 내용이 증명 가능해야 한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플래텀은 'Startup's Story Platform’ 을 모토로 하는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입니다. [김영리기자]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이 다가오면서 20~30대를 중심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활용한 소셜데이팅 애플리케이션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예를 들어 모자를 쓴 프로필 사진을 올렸다면 그에 맞는 멘트를 여러 샘플로 준비해놓으세요. 남자의 비율이 60% 이상, 여자의 비율이 40% 이하 정도이며 다른 어플에 비해 성비가 좋은 편인 것 같습니다. 네오트래디셔널 그룹 ‘매간당’ 영국 첼시플라워쇼에서 한국 전통음악 매력 선사 고양-5월 22일 영국왕립원예협회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정원 박람회 ‘2023 영국 첼시플라워쇼’에 네오트래디...

 

운영자가 사기를 치기도 하고, 사용자도 스펙을 거짓말하는 등 소개팅 앱 성공 확률이 낮은 것은 사실입니다. 썸데이를 통해 소개팅앱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을 가지고 있던 사람도 편견을 깨고 실제로 만남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얼굴이 잘 나온 사진 2장을 업로드 한 뒤 관리자보루터 승인을 받으면 썸데이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공격적인 투자를 하는만큼 지금 현재 가장 활성화되어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활동하고 있는 사람의 외모와 스펙이 좋고, 유령 회원이 적은 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분명한 메리트가 있기 때문에 소개팅 어플 순위 상위권으로 소개합니다.

 

이달 초에는 유사한 사업 모델을 가진 '코코아북'도 오픈했다. 코코아북의 경우 정해진 시간(저녁 11시)에 하루 3명씩 이성을 소개시켜 주는 방식의 매칭 서비스다. 역시 무료로 가입이 가능하며, 유료 아이템을 판매하는 방식으로 수익을 내고 있다. 대신 데이트 신청을 위한 쿠폰, 상대방이 평가한 호감도 확인 쿠폰 등을 판매해 수익을 얻고 있다.

 

‘소셜데이팅’은 온라인을 통해 신원이 확실한 남녀회원들을 연결해주는 서비스로, 서로의 사진, 프로필, 키워드 등을 통해 원하는 상대를 소개받을 수 있다. 조사에 따르면, 데이트 앱 사용자의 15% 가량이 중독 증상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으며, 하루에 몇 시간씩 애플리케이션 이용에 할애하고 있었다. 이 같은 현상은 이미 온라인에서 커플이 성사된 사람에게서도 나타났으며, 현실에서 커플 관계를 유지하는 사람들도 데이트 앱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었다. 현재까지는 온라인 사이트에 관한 법적 조치가 마련된 것이 없지만, 데이트 앱으로 인한 문제가 점차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데이트 앱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지만, 전문가들은 정신 건강과 온라인 데이트 사이에 부정적인 관계가 있다고 지적한다. 예를 들어, 데이트 앱 사용자들은 틴더나 범블에서 상대방과 어울리지만, 여전히 '거부당하고 있다'고 느낀다.

 

이런 회사들에서 근무한 직원들이 경험한 ‘데이트 앱의 어두운 진실’을 이야기하는 글이다. 틴더, 틱톡, 범블 등 시중에 수많은 소개팅 및 데이트 어플리케이션이 나와 있다. 온라인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새로운 이성을 만나는 건 요즘 시대 전 세계인들 연애의 한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서강대에 재학 중인 남모 씨는 “학교 커뮤니티 앱이나 소개팅 앱을 통해 이성을 만나는 사례가 코로나19 전보다 많이 눈에 띈다”라고 말했다. 틴더는 코로나19 이후 앱 내 대화시간이 10~30% 증가했다.

 

스카이피플이 학교와 직장에만 초점을 맞췄다면 슈퍼리치는 거기에 경제력, 재력을 더한 버전이다. 대표적으로 젊은 남녀가 온라인 소개팅 앱 등 전문업체의 서비스를 활용해 만나는 ‘온라인 데이팅 시장’이 확 커졌다. ‘사회적 거리두기’의 여파로 학교 친구나 직장 동료 등을 통해 사람을 소개받는 경우는 물론 클럽이나 각종 모임 등을 통해 우연적 만남을 가질 기회도 줄어들고 있어서다. 코로나19가 촉발한 비대면 문화와 MZ세대(1980~2000년대생) 디지털 정보력이 결합한 현상으로도 풀이된다. 고양이 집사, 강아지 집사라는 공통점이 있다면 친해지기도 쉽다. 반려동물을 데리고 함께 산책도 하고 입장 가능한 카페도 갈 수 있는 친구를 만들고 싶다면?

 

자신을 적극적으로 드러내고,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같은 질문을 던져 티키타카를 통해 만남까지 이어지는 식이다. 영화, 여행, 카페, 코인 노래방 등 일상을 공유하고, 관심사가 비슷한 동네 친구를 만날 수 있다. 마음에 들었다면 연애로 이어질 수 있는, 원조 ‘자만추’ 어플. 소셜데이팅 어플을 휴대폰에서 다운 받으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이야기 나눠볼 수 있으며, 연령별, 지역별 등 조건에 맞는 이성을 꾸준히 소개받을 수도 있다.

강남 오피 분당오피 강남 룸살롱 분당오피 강남 룸살롱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소셜데이팅 이츄, 소개팅 주선에 아이패드2까지 : 기업pr : 경제 : 뉴스 : 한겨레”

Leave a Reply

Gravatar